명상편지

홈 > 바보클럽 > 명상편지

명상편지

나를 소흘히 다루지 말아야 한다.

정유진
0 2,609 2016.11.22 11:54

455338869_jaK43NRA_c01f20da953c3b24b4354

 

나를 소흘히 다루지 말아야 한다.


그렇다고 우월감을 가지는 것은 상대적 비교에서 생기는 교만에 가깝다.
열등감도 상대적 비교에서 오는 비굴 함이다.

중요한 것은 나를 헛되이 버려두지 말라는 얘기다.
살아있는 인류 60억 인구가 다 나(我)라는 것이다.
그런데 나라는 의식의 주체가 얼마나 귀하고 소중한지 살아있는 이 순간에 깨달아 생(生)을 만끽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럴려면 상대적 평면비교는 절대해서는 안되는 단서가 붙는다.
그냥 나는 나로 소이다.
직업,나이,건강,인물,학벌등 다 지금 있는 그대로 나의 주관적 생각으로 직시(直視)해야 한다.그리고 자족(自足)할 수 있어야 진정한 나를 볼 수 있는 것이다.

아무도 대신할 수 없는 나, 그리고 누구도 나와 같을 수 없는 나, 그 나(我)가 독생자(獨生子)라는 것이다.

이 독생자를 소흘히 다루지 말라는 것이다.
무엇을 생각하고 무엇을 하고 어떤 느낌으로 나를 객관화 시켜 볼 줄 아는 지혜가 필요한 것이다.

누군가는 한번 사는 인생이라며 한껏 즐겨라는 이도 있고 누구는 인생이 별거더냐 욕안먹고 살면 되는 거라고 가요로 노래하고 있다.

그러나 대단하고도 멋진 왕국이 내 마음속에 있다.
이것은 말로나  글로서는 표현이 불가능하나 말로 하자면 수만금의 재산이나 국가원수의 벼슬과도 바꿀 수 없는 나의 왕국을 찾아 누릴 수 있어야 한다.

이것을 깨달아야 자족(自足),만족(滿足),감사(感謝),행복(幸福)이 오고 또 다른 이의 왕국이 보이는 것이다.
그래야 보람된 봉사(奉事)에 참여가 가능해 지는 것이다.직업생활도 결국 인류에 봉사하는 것이라는  사명감도 오게되는 것이다.

우리 바클들의 땀바(땀흘리는 바보)봉사단원은 의식과 관계없이 그 깨달음이 와 있는 젊은 자들이라 항상 경애(敬愛)하며 이 명상편지를 바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