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바보클럽 > 명상편지

명상편지

낭만과 봉사를 함께 하는 이유

정유진 0 655

455338869_jaK43NRA_c01f20da953c3b24b4354

 

낭만과 봉사를 함께 하는 이유

 

만족 감사.행복,다음이 불우 이웃이 보이는 것이다..사지멀정한 게르런뱅이 이웃이 아니고 병이나 환경때문 뱓는고통을 들어 주는 것.

결국 영성지수.의식수준이 높아야 한다.

만족의 한계.이것은 자기수양에 달린문제다.

 

우리나라가 경제발전은 했다하나 의식수준이 오히려 뒤쳐지는 듯한 현재가 되고 있는 것 같다.

이것은 관주도형으로는 되기에는 국민들이 너무나 영악해 있어 힘든다.

오직 사회운동으로 해야 할 수 밖어 없을 것 같다

요사이 시민 단체는 정신개혁문제보다 경제나 정치에 더 힘을 쓰는 것같고.

우리 바보클럽은 의식수준을 높이는 문화와 낭만을 즐기는 것과 동시에 자기수련을 거쳐 자기 것에 만족하고 또 감사할 줄 아는 수준으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감사가 바로 행복으로 이여지고 그 행복이 넘쳐 날 때 자연 스럽게 사회기여라는 봉사가 보이는 것이다.

그렇지 않을 때 봉사를 시작해도 단발로 끝나는 일이 허다하다.

그런 바보회원속에서 가장 영성이 높은 자를 지도자로 키울 것이다.

지도자가 아니라도 회원전원이 행복할 수 있는 교육과 봉사활동은 계속 될 것이다.

 

우리바보클럽은 무엇을 갖어야 행복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기가 있는 그 자리에서 만족하고 또 감사하고 행복할 수 있는 영성지수(의식수준)을 높이는 교육과 수런을 반복하고 있으며 낭만과 풍류로 친목하며

그 숫자가 많을 수록 사회가 정화된다 목표를 가지고 계속 정진할 것이다.

이 명상편지는 회원은 물론이거니와 비회원에도 볼 수 있게 각 sns를 전부 열어 놓았다.

 

그리고 이번 바보교과서와 16년전에 출판한 책(내가 바보가 되면 친구가 모인다)가 다시 팔리고 있는 만큼 우리의 뜻이 엄청난 속도로 번져 나가고 있다.

이 때 우리는 젊은 열정을 주저말고 솓아 부어 현실적으로 눈에 보이도록 가속을 붙쳐어면 한다.

 

우리나라 입지가 경제에서 부터 안보까지 가장 이태로운 수준을 넘어 국민불안이 가중되고 있는 이 때 비폭력,비정치적.비종교적으로 우리의 영성의 힘으로 헤쳐 나아가야 할 것 같다.

 

우리가 보고있는 명상편지가 인문학이요.주로 고전인문학이다

다음 날은 고전인문학이 무엇인지?를 알아볼 것이다. 

Comments

사무국 문의


070.4366.0962
월-금 : 9:30 ~ 18:30
토/일/공휴일 휴무

후원계좌


180.01.000358.3
부산은행 / 바보클럽강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