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편지

홈 > 바보클럽 > 명상편지

명상편지

재벌 록펠러의 장수(長壽) 비결

정유진
0 2,668 2017.01.16 10:33

455338869_jaK43NRA_c01f20da953c3b24b4354

 

재벌 록펠러의 장수(長壽) 비결

 

너무나 유명한 일화라 한 번 되뇌이는 마음에서 이 편지를 쓴다.

록펠러가 오십쯤 나이에 죽음을 기다리며 병원에서 입원하고 있을 때 휠체어를 타고 바람을 쐬기위해 막 병원문을 나갈 때 

 

 병원 계산대에서 말다툼을 들으니 환자보호자가 위급한 환자수술비가 없어 수술을 먼저하면 다음에 꼭 갚겠다는 말과 선불이 아니면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병원직원과의 대화였다.

 

이 광경을 본 록펠러는 비서를 시켜 익명으로 수술비를 대신 내 주고 잊고 지냈는데 소문에 죽을 뻔한 환자가 건강을 되찾았다는 것을 알고 엄청난 기쁨에 자기병도 잊은 채 환호를 했다한다.

그래서일까 의사의 진단을 뒤엎고 록펠러의 병이 호전되기 시작했다.

 

그 때 느낀 록펠러는 록펠러 재단을 만들어 남을 돕는데 인생을 바치기로 마음 먹는다.

 

그 후 건강은 계속 호전되어 일상으로 돌아와 자기생의 자아실현을 불우돕기로 삼고 일생을 보냈는데 그후 사십 몇 년을 더 살아 아흔살이 넘도록 장수를 하고 고종명(考終明)으로 세상을 떠났다.

 

정신건강의학계에서 진리에 감동하거나 취미생활에 파안대소(破顔大笑)하면 체내에 엄청난 면역력의 호로몬 분비가 된다는 보고를 본 적이 있다.

 

결국은 인체도 우주원질과 심통(心統)해야 건강과 함께 기쁨을 맛본다는 신념이 나를 키우고 지키는 비결이라는 것을 얘기코자 함이다.

 

그래서 우리는 낭만과 봉사를 함께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