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왕소감문

홈 > 커뮤니티 > 바보들의 수다 > 좋은글

바보들의 수다

100점짜리 인생을 사는 법

탁상달 좋은글
0 1,623 2020.03.24 09:23

100점짜리 인생을 사는 방법


영어의 알파벳을 시작하는 A는 1점, 두 번째 알파벳인 B는 2점, C는 3점, D는 4점, 이런 방식으로 Z까지 점수를 각각 부여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삶 중에서 성공과 관련된 단어를 대입시켜 가장 높은 점수를 받는 것을 찾아 봅니다.

...


예를 들어 사랑인 'LOVE'라는 단어는 12점의 L, 15점의 O, 22점의 V, 5점의 E, 이렇게 합쳐서 54점이 됩니다.
그리고 돈을 뜻하는 'MONEY'의 점수를 위에 방식대로 계산해 보면 72점이 나오고, 행운을 뜻하는 'LUCK'은 47점이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행운과 요행만을 바라는 인생은 점수가 무척 낮게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지식을 의미하는 'KNOWLEDGE'는 88점이고, 열심히 일한다는 뜻의 'HARD WORK'를 이 방식에 대입을 하면 98점이 나옵니다.
인생의 성공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단어들은 저마다의 점수를 가지고 있지만 100점은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재미로 제 이름을 점수로 전환해봐도 90점 밖에 나오지 않네요.
그러나 이 성공 방정식에 대입했을 때 100점이 나오는 단어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태도', '자세'를 의미를 가진 'ATTITUDE'입니다.


성공을 위한 좋은 태도를 갖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꾸밈없는 마음으로 정직하게 배려하고 충실히 할 수 있어야 비로소 언제 어디서라도 좋은 태도가 생겨나는 법입니다.
어쩌면 좋은 태도를 가진 사람이 100점짜리 인생을 사는 것이 아니라, 100점짜리 인생을 살아왔기 때문에 좋은 태도가 자연스럽게 나오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살아가면서 사람과 사람사이에 좋은 관계지수를 높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람을 대하는 바른 태도(또는 자세)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이야기라서 정리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