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왕소감문

홈 > 커뮤니티 > 바보들의 수다

바보들의 수다

봉사라는 단어에 하나가 된 모든 회원분들께!!

탁상달 회원공지
1 1,941 2020.03.11 09:23

봉사를 최고의 사명으로 여기고 활동하고자 하는 회원님들께 전하는 글


10대에서 70대까지 천진성과 순수성의 가치관을 가지고 열심히 봉사라는 그늘 아래에서 모인 우리 바보클럽 회원 여러분들!!

항상 주변을 먼저 생각하고 이웃을 배려하며, 모두를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우리 바보클럽 봉사활동 회원님들의 열정에 먼저 박수를 보냅니다.

​저의 소망이랄까 바랄 것이 있다면 여기서 활동하는 모든 회원분들이 오늘보다는 내일, 내일보다는 모래가 더 웃음을 만들어 내고 주변과 파안대소하며 하고자 하는 모든 일들이 꼭 이루어지길 기원하면서 몇가지 의견을 전하고자 합니다.


첫째,  ​누군가가 해야 할 일이면 내가 하자. 언젠가 할 일이라면 지금 하자. 지금 할 일이라면 최선을 다하자.


둘째, 어린이들의 눈 속에서 나라가 발전합니다. 어린이들이 달려와서 반갑게 인사할 수 있는 지도자가 되자. 나아가 부하와

       가까이 있을 수 있는 앞날의 지도자가 되자.


셋째 말로써 가르치는 지도자는 좋은 지도자이고,  행동으로 가르치는 지도자는 훌륭한 지도자이며, 가슴으로 가르치는 지도자는 위대한 지도자이다. 라는 생각을 항상 가슴에 품고 살자.


넷째, 작은 것을 베풀면서도 아까운 마음이 남아 있다면 베풀지 않는 마음과 자세를 가지자.

다섯째, 바보클럽 회원분들은 소통과 나눔 및 봉사가 최고의 미덕이니 만큼, 이니셜보다는 실명으로 정확한 자기 소개로

      친함이 돈독할 수 있도록 서로 협조하는 자세를 갖자.


여섯째, 슬픔을 나누면 반으로 줄어들고 기쁨을 나누면 두 배가 된다는 말이 있듯이 어렵고 힘든 일이 있을 때는 서로

      서로 격려하고, 좋은 일이 있을 때는 함께 박수를 보내는 능동적 인간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하자.


일곱째, 늘 독서하고 공부하는 자세를 단 일분도 흐트리는 일이 없도록 하자.





댓글

김성룡
항상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